로고

[부천시의회] 행정복지위원회,‘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’현장 방문

김나희 .차지선 | 기사입력 2024/05/10 [14:46]

[부천시의회] 행정복지위원회,‘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’현장 방문

김나희 .차지선 | 입력 : 2024/05/10 [14:46]

 

부천시의회 행정복지위원회(위원장 윤병권)는 제275회 임시회 기간 중인 9일, 오정구청 내에 자리잡은 ‘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’를 방문해 운영 현황을 점검하고 주요 시설을 둘러보며 다양한 정신건강사업에 대해 설명을 듣는 시간을 가졌다.

 

이날 방문은 행정복지위원 8명과 시 보건소장 및 관계 부서장 등이 함께했다.

 

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 1999년 개소 후 부천시민의 정신건강증진과 중증정신질환자의 회복 및 재활 등 다양한 정신건강사업을 추진하고 있다.

 

2017년에는 부설)자살예방센터, 부설)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를 추가 설치해 정신건강 문제에 대해 보다 적극적으로 대처하고자 노력하고 있다.

 

위원들은 부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 운영 현황 및 2024년 사업 계획을 청취하고 △만성정신질환자관리사업 △집중사례관리사업 △정신건강증진사업 △아동청소년 정신건강사업 △자살예방사업 등에 대해 설명을 듣고 관련 시설을 둘러봤다.

 

윤병권 행정복지위원장은 “정신건강복지센터가 부천시민의 정신건강을 위해 다양한 방법으로 노력을 해줘 매우 감사하다”라면서 관계자들을 격려하고, “정신건강에 대한 인식개선 및 정신건강 서비스 접근성 향상을 통해 부천시민의 정신건강이 더욱 증진될 수 있도록 큰 역할을 해줄 것”을 당부했다.

  • 도배방지 이미지